igs630s 지능형 내비게이션 사이클링 컴퓨터 속도계 신작 달라진 점

사이클을 타시는 분은 목적지 내비게이션과 속도계가 이제는 필수품이 된 것 같아요. 저도 관심 있는 분야라 눈여겨 보고 있던 제품을 소개합니다. igs630의 후속작 igs630s가 어떻게 업그레드됬는지 자세히 살펴 보고 좀 더 완벽한 라이딩에 설탕 한 스푼이 되길 바랍니다.

igs630s 기존과 달라진 점

기존 igs630 모델과 외관상 비교하면 사실 달라진 건 없어 보입니다. 단지 S자가 뒤에 추가된 점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기능에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확인해 봤어요.

달라진 점은 라이딩에 중요한 배터리 시간이 기존 35시간에서 45시간으로 10시간이 길어졌다는 점은 장시간 라이딩을 즐기는 분에겐 가장 필요한 기능이 개선됐어요. 급속 충전 기능에서 기존에 비해 급속 충전 속도가 50%나 더 빨라졌습니다. 라이딩을 하는 사람을 떠나서 한국인이 가장 원하는 것은 스피드입니다. 배터리 시간이 연장되고 충전까지 빨라졌다면 igs630s에 관심이 갈만한 충분한 이유가 되겠네요.

경로 기능이 개선됐어요. 기존에 없던 오프라인 지도를 볼 수 있으며 라이딩을 하는 중 경로를 놓치거나 다른 길로 이탈했을 경우에 재탐색을 할 수 있어요. 다시 설정을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죠. 이런 경우는 라이딩 중 생각보다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그리고 추가로 경유를 해야할 경우는 경유지를 추가하는 기능도 있답니다. 이건 뭐 왠만한 내비게이션 어플에 있는 기능을 다 가져온 느낌이네요.

전 세계의 모든 GP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개선으로 상당히 빠르게 위치를 잡을 수 있는데요. 특히 지도상의 위치의 정확도에 오차 범위를 최소화했다고 생각하면 돼요. 빠른 위치 확인은 일반 차량의 내비게이션에서도 위치를 못 잡는 경우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잖아요. 차량보다 더욱 다이내믹한 자전거의 경우는 더욱 필요한 옵션이라 생각해요.

연동이 가능한 센서가 아주 다양해졌습니다. 케이던스센서부터 스피드 센서 연동이 가능합니다. 전자 구동계, 스마트 트레이너, 스마트 전조등 외의 모든 연동이 가능해져 추가적인 개별 조작이 필요 없어졌어요. 정말 스마트가 주는 단어의 의미처럼 활동적인 라이딩에서 가능한 모든 기능을 igs630s 스마트 컴퓨터로 조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훈련을 위한 앱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꼭 필요한 훈련 과정을 커스텀 할 수도 있어요. 실내에서부터 실외의 스마트 트래이너와 연동하여 조작하면 상당히 야무진 활용을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단순하게 속도계가 꼭 필요하겠어? 라고 생각했던 저자는 필요성을 느끼는 중이에요. 꼭 필요한 기능이 탑재돼어 있고 수준 높은 다양한 라이더 활동에 이 정도 투자는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가격 정보

현재 온라인에서 단품 구성으로 판매되는 가격은 299,000원으로 가민840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아요. igs630s는 2가지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어요. 단품 구성과 케이던스 심박 호환 번들 구성으로 가격은 단품은 299,000원, 케이던스 심박 호환 번들 패키지는 최저가 370,000원에 구매할 수 있네요. 좀 더 자세한 구매 관련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ISG630S 풀 번들 세트 37만원 제품 구매 사이트

ISG630S 기본 번들 세트 29만원 제품 구매 사이트

구성품

√ 37만원 ISG630S 번들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ISG630S 본품
· CAD70 케이던스 센서
· SPD70 스피드 센서
· S81 그프로 & 라이트 마운트
· BH630 실리콘 케이스

igs630s-번들-구성품-비교

√ 29만 원대의 번들 구성품은 본체, 액정보호필름, 분실방지스트랩, 기본 마우트, USB케이블, M80 거치대로 구성돼 있습니다. 케이던스 센서나 스피드 센서를 활용하고 싶은 라이더 분은 37만원 번들을 추천해요. 저도 개인적으로 29만 원대의 단품 구성을 선택하면 왠지 후회가 밀려 올거 같아서 깊은 고민에 빠지는 중이에요.

구매하기 전

속도계로 불리는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은 충분히 라이딩을 생활화하는 분에게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누구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지만 누구나 속도계를 장착하고 주행을 하는 것은 아니죠. 그리고 IGS630S의 부족한 부분을 굳이 꼽자면 터치가 아닌 버튼 형식입니다. 터치가 습관화된 분이라면 조금 개선이 되면 좋겠지만 터치 스크린인데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차라리 버튼이 정확하고 빠르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인 효율성을 봤을 때 말씀드립니다. 그래도 이 정도 업그레이드가 된 IGS630S는 충분히 라이딩의 재미와 운동 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ISG639S의 가격은 충분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일단 기본적이 기능이 훌륭하고 이전 모델에서 중요한 부분들이 개선된 점을 봤을 때 충분히 일반적인 라이딩 속도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어떤 고사양 프로그램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겠죠. 그런 의미에서 제값을 톡톡히 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하는데요. 아무쪼록 즐겁고 안전한 라이딩 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관련 제품 포스팅

가민 840 솔라 라이딩 속도계 시리즈 GPS 기능부터 필요한 이유

레드미 워치3 액티브 가성비 끝판왕 스마트 워치 장단점 비교 최저가 정보

쓰나미 픽시 SNM 100 커스텀 바이크 가격 및 스펙 정리

TMAP 플러스허드 사용 리뷰 및 사용 방법 헤드업 디스플레이 1위 제품

전기자전거 순위 2023 BEST 7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