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모 기화식 가습기로 청소 1도 안 해도 되는 내가 찾던 가습기 추천

겨울철이 다가오면 집안 곳곳에 건조함으로 고생하시죠? 저도 거실은 거의 포기해도 잠을 자야 하는 안방은 건조함을 못 버티겠더라고요. 그래서 세균의 증식 없고 편한 가습기를 찾던 중 가이아모를 찾았습니다. 기화식 가습기로 오래된 업체에서 아는 분은 알더군요. 저는 왜 이제 알았을까요. 그럼, 가이아모 기화식 가습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이아모 기화식 가습기 소개

가이아모란 회사는 사실 처음 들어 보았지만, 20년이나 기화식 가습기를 연구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생산하는 오랜 역사가 있는 회사입니다. 아마도 광고를 많이 하지 않는 마케팅 전략 때문에 아는 분만 아는 것 같아요. 우선 자연 친화적인 가이아모 가습기는 청소가 필요 없는 큰 장점이 있어요. 저 또한, 가장 흔히 사용하는 전자파 가습기를 여러 가지 사용해봤지만 수증기의 세균과 내부 청소를 해도 금방 물때가 생기는 불편함을 항상 겪었어요. 그래서 기화식 가습기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필터를 통해 습도를 조절하는 방식인데 2주 정도 사용하면 필터 윗쪽으로 이물질과 세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눈에 확인이 가능한 부분도 마음에 듭니다.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세균을 항상 함께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습기는 더욱 취약하죠. 특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습도와 미세먼지 관리는 더욱 예민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가이아모입니다.

가이아모 기화식 가습기는 2가지 타입이 있어요. 베이직 모델과 디지털 모델인데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용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안방에 사용하는 목적으로 디지털 버전을 선택했어요.

√ BASIC : 증발 가속팬이 없고 자연대류를 이용한 은은한 가습 효과가 있다. 무소음으로 좁은 공간에 적합하며, 물통을 자주 채우지 않아도 된다. (가격은 69,500원)

가이아모 가습기 보러가기 (베이직)

√ Digital : 기본 덮개 대신 증발 가속팬으로 강력한 대류를 형성하여 빠르게 가습력을 증가 시킴, 에어워셔 기능으로 미세먼지 감소를 체감할 수 있다. 거실 및 안방에 적합하며 신생아, 비염, 아토피, 건선 등의 습도에 민감한 분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92,500원)

가이아모 가습기 보러가기 (디지털)

가이아모 필터

기화식 가습기의 특징은 내부 청소를 하지 않는 대신 필터를 교체해 줘야 합니다. 교체 주기는 보통 3~4개월에 한 번 갈아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필터 F-14의 가격은 15,900원입니다. 청소하지 않고 필터를 교체하는 비용으로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3박스를 구매하면 45,000원으로 약간의 절약이 되네요. 약 일 년 정도 사용하는 필터 비용으로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그리고 F-14 필터는 GAIA-3314, GAIA-3214 전용으로 다른 모델은 호환이 되지 않아요.

가습기의 종류는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자파식, 가열식, 기화식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전자파식 또는 가열식은 물을 직접 수증기로 변환하여 습도를 조절합니다. 하지만 기화식은 필터에 충분한 물을 흡수시켜 증발시키는 원리로 일반적으로 뿌옇게 뿜어져 나오는 수증기가 없습니다. 그 수증기 안에 오염된 물질이 많이 발생되는 사례들도 많이 봤어요. 하지만 가이아모 기화식은 신기하게 그런 수증기 없이 충분히 습도가 잘 유지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가열식은 세균이 증식하기 이전에 열을 가하여 위생적이란 말이 있어요. 하지만 전기료가 많이 나온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여러모로 따졌을 때 가장 위생적이면서 현명한 가습기는 기화식 가습기란 생각이 듭니다.

가이아모-F-14-필터-이미지

가이아모 F-14 필터 구매 사이트 링크

이런분께 추천

저처럼 가습기가 필요하고 사용을 꾸준히 해봤지만, 청소에 대한 불편함이 해소되지 않는 분에게 제격인 제품입니다. 필터가 없는 일반적인 전자파 가습기 및 가열식 가습기의 경우 미세먼지를 걸러 주지 못해서 미세먼지에 자유롭지 않습니다. 바닥과 벽에 미세먼지가 붙어 오염되는 현상은 눈에 쉽게 볼 수 없기에 더욱 안전성이 떨어진다는 판단이 듭니다.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은 세균이 날리지 않는 가이아모 가습기로 충분히 만족하실 거로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인정받은 기술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일본에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직수출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해외 또는 국내에도 너무 많은 제품이 있어요. 하지만 오래도록 인정받고 수출까지 하는 업체에 더 신뢰가 가기 마련이죠. 공기 대류에 특화된 구조로 설계하여 여러 특허 기술을 보유한 가이아모입니다. 카피로 제작된 가습기가 우려되는 분에게 충분히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 방법

가이아모 디지털 모델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면 물통을 빼고 증발가속팬을 열어 줍니다. 그리고 필터 14장을 꽂아주세요. 처음 사용할 때 필터에 물을 적시고 꽂아주시면 가습효과가 더욱 빠르게 일어납니다. 증발가속팬을 덮고 물통을 꽂아 주시고 약간 높은 곳에 가습기를 배치해 주세요. 그리고 물통에 물을 채워서 체결합니다. 그럼, 설치가 끝나는데요. 물이 나오면 물통에 기포가 올라옵니다. 가습이 잘 되는지 확인은 물통에 물이 줄어드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충분히 습도를 유지하는 신기한 경험을 하십니다.

기본 스펙

· 품명 : 가이아모 GAIA-3314 (Digital or BASIC)
· 제품 크기 : 350x240x350mm
· 무게 : 3.1kg
· 소비전력 : 5W
· 물통 용량 : 4.1L
· 가습 면적 : 40㎥ (디지털 모델 기준)
· 구성품 : 가습기 본체, 증발가속팬, 어댑터, 필터 1set

기타 유용한 제품 포스팅

발릴라 탄소매트로 매년 추워지는 겨울 따뜻하게 이불 같은 카본매트 찾는 이유 및 최저가 정보

요술 짤순이 1초 자동 채소 야채 탈수기 정보 및 최저가 구매

일월 초절전 카본매트 많이 찾는 이유 겨울 필수품 판매 1위 전기요 최저가 가격 정보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